(2024. 9. 4. 학생지원팀)
학생증 신청 안내문 |
□ 신규 및 재발급 신청
1) 신입생 신분증 신청
- 정기 접수 일정은 매년 2월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안내됨.
2) 재학생의 신규 및 재발급
- 교내 하나은행 본인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금융 학생증
(신용카드 기능 탑재)만 발급 가능.
- 금융 학생증을 원하지 않을 경우 은행 방문할 필요 없이 포털에 로그인하여
접속 후 [카드타입]에서 [모바일] 선택 후 모바일 학생증 신청
3) 공통 사항
- 신입생의 경우 정기 접수 기간 내, 재학생은 영업시간 내 교내 하나은행
방문하여 금융 학생증 발급 신청
- 준비물 : 신분증 / 증명사진 / 재학증명서 / 합격통지서(신입생 경우) 지참
- 사진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단정한 정면 사진을 사용할 것
(사진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, 신청이 거부될 수 있음)
- 예외 : 국내 체크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외국 국적 재학생만 비금융 학생증 신청 가능
- 신규 신청 시 모바일 학생증만 활성화한 경우, 추후 언제든지 실물 카드 신청하여 발급 가능
□ 학생증의 건물 출입 및 도서관 이용 관련 기능
- 최근 발급된 하나의 카드만 사용 가능함 (모바일 학생증 포함)
- 학생증 재발급 신청 시 기존 학생증 기능이 상실되므로 폐기 요망
□ 사진 변경
1) 학생증 실물 카드
- 변경할 사진, 신분증, 재학증명서 지참 후 교내 하나은행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
- 실물 카드 사진 변경 시 모바일 카드의 사진도 연동되어 변경됨 (약 2주 소요)
2) 모바일 신분증
포탈→학사행정→(학생)학생증신청관리→카드타입/발급구분선택→신청하기
□ 외국 국적 재학생
1) 최초 발급
외국 국적 학생 담당 부서에서 신청 및 발급 후 학생증 일괄 배부 (7호관 5층)
2) 재발급
- 포탈→학사행정→(학생)학생증신청관리→카드타입/발급구분 선택→신청하기
- 포탈로 신청하여 발급 완료 시 안내 메일 발송 (약 1주일 소요)
- 재발급 비용 5천원은 수령 시 지불(현금만 가능)
- 수령처 : 학생지원팀 7-343호
○ 문의사항: ☎ 032-860-7066,7065 / Mail : chy@inha.ac.kr